지식노동자의 노트

인텔 스틱PC DVI로 모니터에 연결하기 본문

IT일반

인텔 스틱PC DVI로 모니터에 연결하기

생각하는너구리 2016. 4. 6. 03:47
728x90

일반 TV를 스마트 TV로 바꿔주는 스틱PC


구형 모니터에 연결하면 순식간에 일체형PC를 새로 산 효과를 누릴 수 있다.


많은 리뷰어 들이 업체의 도움을 받고 작성한 리뷰 포스팅을 보면 HDMI를 이용해서 TV에 연결한 것은 나오는데 실제로 DVI나 RGB로 연결한 사례는 없다.


용산가서 2~3천원에 젠더를 사면 된다고 하나같이 똑같은 말만 되풀이 하고 있는데 이번에 몸소 바보짓을 하고 나서 다른 분들이 시행착오를 겪지 마시라고 본 포스팅을 남기는 바이다.


"아니 이런 병신짓을?" 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아차 하는 순간에 당신도 병신(?)이 될 수 있다.


스틱PC 1~2만원 싸게 사려고 검색하는데 3시간은 들인 듯 한데 아무 생각없이 케이블, 젠더 샀다가 대략 3만원 지출하고 일주일은 기다린듯.



1. HDMI-DVI 케이블

스틱PC와 같이 주문했는데 케이블은 하루 늦게 도착. 뜯어보니 뜨아 HDMI가 스틱PC도 M인데 케이블도 M이네!  DVI(in)-HDMI(out)이었던 거임. 실패!


2. HDMI-DVI젠더

HDMI가 F인 젠더를 찾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음. 겨우 찾아서 주문완료. 사흘을 기다렸다가 뜯어보니  이번에는  DVI가 M임

걱정마라 나에겐 DVI케이블이 있다. 하지만 실패! 모니터는 아무런 신호도 감지하지 못함. 이 부분은 사실 지금도 미스테리. 

이 젠더에 1번의 DVI-HDMI케이블을 이용해서 TV 로 연결하면 잘 나오는데 DVI케이블로 모니터를 연결하면 안나옴 ㅠㅠ


3. DVI-RGB젠더

2번의 실패 원인이 무엇인지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아 지식인, 페북에 질문을 올렸으나 아무도 답을 주지 못함.

HDMI단자가 없는 모니터를 쓰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이 없나보다.

HDMI(F)-DVI(M) 케이블은 눈에 불을 켜고 찾아도 없음. 할 수 없이 RGB젠더를 구매 2번의 젠더에 심폐소생을 가함

결과는 실패!


4. HDMI(F)-DVI(M) 젠더

이번에 실패하면 HDMI단자가 있는 중고 모니터를 사야겠다. 24인치가 10만원 정도 밖에 안하는데 벌써 케이블과 젠더에 들어간 돈이 3만원. 시간은 일주일이 넘었다.

그냥 구형 모니터 버리고 더 크고 좋은걸로 사야겠다고 마음먹었는데...드디어 성공!. 

바로 이놈입니다!


꼭 암수를 잘 보고 사셔서 저처럼 뻘짓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. 


반응형
Comments